글렌피딕 12년 - 가격, 도수,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입, 한잔을 위해 맛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배고픈 지구인이에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린 멕켈란과 비슷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12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싱글몰트 위스키는 정말 향과 맛이 좋아서 나중에 소개해드려야지 아끼고 있었던 만큼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위스키예요! 여러분도 좋아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렌피딕 12년 산 싱글몰트 위스키 시작할게요!


    글렌피딕 12년산 가격, 도수, 안주, 먹는방법 소개!

     

    글렌피딕 12년
    글렌피딕 12년 - 출처 - 글렌피딕 홈페이지

     

    제품명 : 글렌피딕 12년
    글렌피딕 12년 도수 : 40%
    용량 : 700ml , 1L

    종류 : 싱글몰트 위스키

    1. 글렌피딕 12년 산

    2. 글렌피딕 15년 산

    3. 글렌피딕 18년 산

    4. 글렌피딕 21년 산

    5. 글렌피딕 30년 산

     

    글렌피딕 12년 산 가격 - 700ml 기준

    대형마트 : 50,000원

    면세점 : - 면세점에서는 18년 산부터 가격이 나와 있더라구요 ㅠㅠ

    글렌피딕 18년 산 : 94,500원

    글렌피딕 21년 산 : 175,000원

    글렌피딕 30년 산 : 376,500원

    주류 백화점 : 50,000원

    남대문 주류시장 : 50,000원

     

    Tip) 해외에서 한국 입국 시 우리나라 면세한도는 국내 면세점 구입품 + 해외 면세점 구입품 = 600달러 ㅠㅠ 하지만!!
    예외로 해주는 것이 있으니 이것이 바로 (술 1리터 400 달러 이하, 향수 60ml, 담배 1보루)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원산지 : 영국 (스코틀랜드)

    제조사 : 윌리엄그랜트앤선즈
    색깔: 황금색

     

    글렌피딕 12년산 맛 : 

    1. 숲 속에서 먹는다는 느낌으로 시원한 향과 맛이 특징이에요. 

    2. 은은한 피트 향이 나서 조금 독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 이런 분들은 멕켈란 추천

    3. 혀에 닿았을 때 강한 도수로 인해서 강하다는 느낌이 확들 기도 하고 목 넘김이 조금은 불편하실 수 있어요. 

    4. 시원한 배맛과 은은한 과실 맛이 특징이에요. 

    5. 저는 개인적으로 위스키를 좋아해서 가벼운 위스키를 즐기신 다음 드신다면 정말 좋은 위스키예요!

     

    글렌피딕 12년산과 어울리는 안주, 요리, 야식 추천!

     

     

    글렌피딕 12년산은 맛이 좋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은 안주,야식,요리를 추천드려요!

    1. 과일 치즈 - 상큼한 과일 치즈로 드셔야해요!

    2. 과일 육포

    3. 치즈가득 피자 - 시카고 피자같은 치즈 많은거요!

    4. 카프레제 - 모짜렐라는 생으로 부탁해용!

     

     

    제조법: 싱글몰트의 위스키인 만큼 단식 증류기를 통해 맥아의 과정만을 거친 보리를 2번 증류해서 만들어져요!

    - 이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위스키 증류에 자세히 써놓은 글을 밑에 링크를 걸어놓을게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서 열심히 정보를 찾는 배고픈 지구인 인사드려요! 오늘은 위스키 중에서도 선물로 많이 쓰고 있는 발렌타인30년산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발렌타인30년산 이..

    yumkkuk.tistory.com

     

    특징:

    1. 가족경영으로 유명한 회사로 벌써 5대 까지 이어져온 명맥이 깊은 위스키 에요.

    2. 한국에서 유통되는 싱글몰트 위스키 중 제일 유명하며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술이에요.

    3. 글렌피딕은 골짜기를 뜻하는 ‘글렌’과 사슴을 뜻하는 ‘피딕’의 합성어 에요.

    4. 원액 숙성 통인 오크 통을 만드는 제작 기술자부터 증류, 숙성, 병입의 전 과정을 책임지는 몰트 마스터까지 수십 명의 전문가들이 장인 정신에 입각하여 전통적인 방식으로 글렌피딕 위스키를 만들고 있다고 해요. - 대단...^0^

    5. 장인 정신만큼 굉장한 재료를 쓰는 게 특징이요 - 청정수인 ‘로비듀’와 선별된 최고급 맥아를 사용하여 맛과 향의 차별화를 시킨 술이에요.

     

     


    필자의 생각

     

    처음 글렌피딕 12년 산 싱글몰트 위스키를 접하게 된 건 바에서 일하면서 였어요. 제가 당시 일 했을 때 처음 들어온 술이라서 더 기억에 남아요. 당시에 글렌피딕을 팔기 위해서 영업사원 분께서 오셔서 시음을 해주셨는데 그전에 먹어 보지 못한 숲 속의 시원한 향과 묵직하게 들어오는 도수의 힘이 느껴 저서 컥 했었던 게 기억나요. 하지만 다른 라이트 한 위스키를 먹다 보니 채워지지 않는 1% 맛을 찾게 해 준 술이라서 요즘도 가끔 시간이 되면 조금씩 홀짝홀짝 하면서 먹고 있어요. 위스키에 다양한 향과 맛을 찾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그럼 이 좋은 위스키를 어떻게 먹는 건데??? 웅? 그럼 무조건 스트레이트로 물 한 방울 떨어뜨려서 먹으라고 하는 거니?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서 ㅠㅠ 천천히 스트레이트로 가깝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고 위스키를 기본 먹는 정석 같은 방법이 있어서 이 부분은 링크를 걸어 놓을게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들어가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0^

     

    글렌피딕 12년 산 먹는 법

     

    글렌피딕 12년산
    글렌피딕 12년산  - 출처 - 글렌피딕 홈페이지

     

    1. 스트레이트 - 가장 향과 맛을 느끼기 좋은 방법이지만 처음 드시는 분들은 컥 하실 수 있는 방법이에요.

     

    1. 전용 테이스팅잔에 먹는 것이 맛있다고 하네요. - 하지만 위스키 하나 먹겠다고 잔을 사는 건 좀 ㅠㅠ
    2. 위스키의 상온의 물을 1~2방울 정도 떨어뜨려서 드시면 향을 좀 더 즐길 수 있어요. 
    3. 단숨에 드시지 말고 여러 번 나누어서 드셔야 향과 위장을 지킬 수 있어요.
    4. 나누어 드시면서 혀를 감싸듯이 돌리시면 맛과 향을 더욱 즐길 실 수 있어요.

     

    2. 오유와리 

     

    1. 위스키 잔에 글렌피딕 위스키, 따듯한 물 5:5를 부어주시면 돼요.
    Tip)
    1. 먼저 위스키를 넣어주셔야 해요.
    2. 따듯한 물의 온도는 내 손등에 떨어 드렸을 때 따듯한 느낌이 나는 정도 끓는 물 넣으시면 안돼요. 미즈 근한 물 보다 조금 뜨거운 온도예요!

     

     

    이 외에 미즈와리, 하이볼 같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이 부분은 위스키 먹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을 밑에 링크로 걸어 놓을게요. 먹는법을 아시는 분들은 글이 길어지는 것이 지루 하실까 봐 양해 부탁드려요.

     

    2.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 좋은 정보를 정리하는 배고픈 지구인 입니다. 오늘은 발렌타인30년산 이후로 발렌타인 에디션중에 하나인 발렌타인 21년산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많은 분들이 이..

    yumkkuk.tistory.com


    마우리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싱글몰트 위스키예요. 이제와 솔직하게 말하지만 전 멕캘란 보다 글렌피딕 위스키가 더 좋더라고요. 상쾌한 향과 혀와 목을 쳐주는 듯한 알코올의 힘이 저를 너무너무 기분 좋게 해주는 요소 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저처럼 위스키에 강함을 찾기보다는 여러분은 맛과 향을 즐기시면 더 좋겠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미즈와리보다는 오유와리로 따듯하게 먹는법이 맛과 향을 느끼는데 조금 더 좋았었어요. 여러분! 오늘 여러분의 하루는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추억이 담긴 술은 어떤 걸까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거기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해서 서로 공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항상 술은 좋은 분과 좋은 곳에서 적당히 드시기를 바라면서 배고픈 지구인은 이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