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켈란 12년 맛있게 먹는법 - 가격, 안주, 도수,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깔끔한 위스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입, 한잔을 위해 맛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배고픈 지구인이에요.

    배고픈 지구인의 블로그를 차근차근 읽으신 분 들은 이제 위스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아실 거라고 믿어요! 그래서 오늘은 싱글몰트 중에서도 셰리통의 품질이 제일 좋다고 정평이 나있는 위스키인 맥켈란 위스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사실 맥켈란 12년이라고 하기가 그런데 맥켈란 에디션마다 12년 산이 있어서 제가 소개하는 맥켈란 12년 산은 셰리오크 맥켈란 12년 산이에요! 서론은 여기까지만! 좋은 싱글몰트 위스키라고 알려진 맥켈란 12년 산 위스키 시작할게요!


    셰리오크 맥켈란 12년 도수,가격, 안주,먹는방법 소개!

     

    맥켈란 12년산
    셰리오크 맥켈란 12년산 - 출처 - 맥켈란 위스키 공식 페이스북

     

    제품명 : 셰리오크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맥켈란 12년 산도수 : 40%
    용량 : 700ml

    종류 : 싱글몰트 위스키
    1. 맥켈란 셰리오크 12, 18, 25, 30, 40년
    2. 맥켈란 더블 캐스크 12년 , GOLD
    3. 맥켈란 트리플 캐스크 12, 15, 18년
    4. 맥켈란 QUEST COLLECTION
    5. 맥켈란 레어 캐스크
    6. 맥켈란 더 마스터 디켄더 시리즈
    7. 맥켈란 캐스크 블랙
    8. 맥켈란 파인 앤 레어

    가격 - 700ml 기준
    대형마트 : 80,000 ~ 90,000원 
    주류 백화점 : 60,000원
    남대문 주류시장 : 60,000원 

    원산지 : 영국 - 스코틀랜드
    제조사 : 맥켈란
    색깔: 황금색

    제조법: 
    1. 증류기에서 막 나온 도수가 70퍼센트나 되는 원액(알코올)을 뽑아내요.
    2. 셰리 오크통에서 12년 동안 숙성을 해요. 
    3. 오크통에 담긴 위스키는 시간이 흐를수록 거친 향이 사라지고 과일향, 벌꿀향, 와인향 등 다양한 향이 어울려져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위스키가 돼요!
    Tip)
    1. 맥켈란은 오크통에 정말 정성을 많이 기울여요. - 완성의 80퍼센트가 오크통이라고 할 정도예요.
    2. 오크통의 그을림, 와인 숙성을 어디서 했는지, 등 여러 검수를 다 확인하고 나서 가져온다고 하네요.
    3. 셰리 오크통이란? 셰리 와인을 숙성시켰던 오크통이에요.

     

     

    맥켈란 12년산 맛
    1. 향기가 굉장히 달콤해요.
    2. 맥켈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바닐라 향이 올라온다고 했는데 몰랐다면 바나나? 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3. 첫맛이 달콤하고 뒷맛이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에요.
    4. 다만, 뒷맛 이 약해서 쓴맛이 거의 나지 않아요. Peat 향이 없기 때문에 그런다고 하네요.. 즉, 피니쉬가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래서 여성분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네요.

     

    맥켈란 12년산과 어울리는 안주, 요리, 야식 추천!

     

     

    멕켈란 12년산은 하이랜드 싱글몰트로 그냥 먹어도 좋지만, 제가 같이 먹어본 요리, 안주, 야식을 추천드릴게요!

    1. 과일 치즈 - 상큼한 과일 치즈를 드셔야 질리지 않아요!

    2. 초콜렛 - 달달한 길리안 같은 초콜렛이랑 드셔야해요

    3. 감바스 - 페페로치노를 조금 넣은

    4. 알리올리오 - 오일 파스타

     

     

    특징:

    1. 스페인 헤레즈에서 엄선한 올로로소 셰리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서만 숙성

    2. 셰리통의 품질은 맥켈란을 따라갈 만한 회사가 없다고 해요. - 덜덜

    3. 맥아 건조 과정을 할 때 피트 - 훈연 처리를 짧게 한다고 해요. 그래서 뒷맛(피니쉬)이 부드럽다고 하네요.

    4. 폴 파컬트 작가, 고든 브라운, 마이클잭슨 이 극찬한 위스키이기도 해요. 오죽하면 맥켈란 셰리오크 12년 산은 다른 위스키를 판단할 때 기준이 된다고 까지 했다고 하네요!

     

    위스키 싱글몰트가 뭐고 블렌디드 위스키가 뭔데?? ㅠ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가 자세하게 써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로 연결해놓을게요! 알고 계시는 분들은 패스^^ 이번 기회의 공부해 보시면 왜 위스키가 비싼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올려봐요!

     

    1.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서 열심히 정보를 찾는 배고픈 지구인 인사드려요! 오늘은 위스키 중에서도 선물로 많이 쓰고 있는 발렌타인30년산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발렌타인30년산 이..

    yumkkuk.tistory.com


    필자의 생각

     

    싱글몰트 위스키에서 롤스로이스라고 까지 부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정말 좋은 싱글몰트 위스키예요! 그만큼 정말 향도 맛도 너무 좋지만 다른 위스키를 먹을 기회를 놓치는 것 같아서 제 개인적은 욕심으로는 다른 블랜디드 위스키를 드셔 보시다가 맥켈란 싱글몰트 위스키를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차이도 느끼고 나에게 어떤 위스키가 더 맞는지를 판단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모든 사람이 몰트 위스키가 맛있다고 한다고 꼭 따라 할 필요는 없잖아요? 그래도 꼭 먹어봐야 하는 어마 무시하게 맛있는 위스키인 것은 분명해요!!


    셰리오크 맥켈란 12년 맛있게 먹는법

     

    맥켈란 12년산, 위스키 스트레이트
    맥켈란 위스키 스트레이트 - 출처 - 맥켈란 위스키 공식 페이스북

     

    앞에서 제가 위스키를 소개할 때 말씀드리는 건데 사실 너무 맛있는 고기는 다른 걸 섞지 않고 본연의 맛을 즐기는 만큼 술도 똑같아요. 게다가 이건 싱글 몰트 위스키 라구요!! 

    그래서... 기본 방법으로 먹는걸 제일 추천드려요!! 그래서 기본 방법을 잘 써놓은 제 글을 링크로 연결해 놓을게요! 똑같은 글을 복사하는 것보다 연결해 놓는 것이 보기 편하실 것 같아서 링크로 연결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아! 그리고 혹시 스트레이트, 온더락 을 드시기 힘드신 분은 처음에는 하이볼 식으로 탄산수 등을 섞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스키 먹는 기본 방법

     

    2.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 좋은 정보를 정리하는 배고픈 지구인 입니다. 오늘은 발렌타인30년산 이후로 발렌타인 에디션중에 하나인 발렌타인 21년산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많은 분들이 이..

    yumkkuk.tistory.com


    마무리!

     

    여러분 셰리오크 맥켈란 12년 재밌게 보셨나요? 맛있게 먹는법 을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정말 칵테일을 만들어 드시는 것보다 ㅠㅠ 기본 방법으로 드시는 게 더 맛있고 향긋하고 부드러워요!! 그래서 전 여러분이 꼭 한번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특히 블렌디드 위스키만 드신 분이라면 확실히 차이가 느껴지실 거예요!! 그럼 이 정도 까지만 말씀드리고 오늘 여러분의 하루는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추억이 담긴 술은 어떤 걸까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거기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해서 서로 공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항상 술은 좋은 분과 좋은 곳에서 적당히 드시기를 바라면서 배고픈 지구인은 이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