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슨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 도수, 안주,가격, 코스트코 가격, 제임슨 채용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입, 한잔을 위해 맛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배고픈 지구인이에요.

    여러분 제임슨 위스키라고 아시나요? 저는 가성비 대비 너무 맛있게 먹고 있는 술이기도 하고 장사를 했던 당시 판매를 했던 술이라서 좋아하는 술이랍니다^0^ 제 글을 많이 읽으신 분은 왜 이렇게 좋아하는 술이 많아? 하실 수 있지만 술맛은 다 다른 거라구요!! 여러분 제임슨 위스키는 향과 맛이 가성비 대비 정말 정말 좋은 술이라서 꼭 소개하고 싶었던 술이 였어요!! 그럼 시작할게요! 가성비 좋은 제임슨 위스키!

     

    제임슨 위스키란 코스트코 가격, 안주, 먹는방법 소개!

     

    위스키
    제임슨 위스키 - 출처 - 제임슨 위스키 페이스북

     

    제품명 : 제임슨 위스키
    제임슨 위스키 도수 : 40%
    용량 : 700ml

    종류 :  아일랜드 위스키 - 블랜디드 몰트
    1. 제임슨 위스키 스탠다드 (6년 숙성)
    2. 제임슨 위스키 12년산
    3. 제임슨 위스키 18년산

    가격 - 700ml 기준
    대형마트 : 29,000원
    코스트코 : 37,790원 - 1L
    주류 백화점 : 25,000 ~ 26,000원
    남대문 주류시장 :  25,000 ~ 26,000원

    원산지 : 남부 아일랜드 더블린
    제조사 : 제임슨 위스키 본사 
    색깔: 연한 갈색

    제조법:
    1. 당화나 발효 시에 몰트(원액)에 보리, 물을 섞어 발효액을 만든 뒤 대형의 단식 증류기에서 3회를 거쳐서 증류해서 만들어져요!
    2. 스코틀랜드 위스키와의 차이가 있어요!! - 스카치위스키는 이탄을 이용해서 훈연을 하지만 아일랜드 위스키는 훈연을 하지 않아 스모키 한 향은 없으나 향이 깨끗하고 맛이 부드러워요. 

     

    제임슨 위스키맛
    1. 맛이 달콤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여자분들이 더 선호하시는 위스키 중에 하나예요.
    2. 스코틀랜드 위스키와 다른 공정으로 인해 스모키 한 향은 나지 않아요.
    3.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칵테일에도 많이 쓰이는 위스키 중에 하나예요. (물론 가격이 싸서도 있지만...)
    4. 싱그럽다는 맛이 느껴질 정도로 맛이 부드러워요! 어떤 분들은 과일향이 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잘....
    5. 화려하지 않지만 수수하게 계속 즐길 수 있는 좋은 맛을 낸다고 생각해요.

     

    제임슨위스키와 어울리는 안주, 요리, 야식 추천!

     

     

    제임슨 위스키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위스키중 하나에요! 향, 맛, 가격이 좋아서 어울리는 안주가 진짜 다!! 라고 해도되는데 제가 많이 먹는 요리, 안주, 야식을 소개할게요!

    1. 참치회 - 한때 이거에 빠져서 진짜 매일 매일 먹는 꿈도 꿨어요!

    2. 닭강정 - 달달한거랑 많이 어울려서 가끔 이렇게 먹어요! 롯데마트, 이마트에서 사서요!

    3. 치즈 돌돌 닭발 - 치즈의 맛이 제임슨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

    4. 족발 - 매운 족발

     

     

    제조법을 보시면서 몰트? 스카치위스키? 이탄? 이런 게 다 뭐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가 다른 글에서 자세하게 써놓은 글이 있어서 그쪽을 링크로 공유할게요! 확인해 보시면 위스키가 왜 이렇게 종류별로 가격이 차이 나는지 아실 수 있어요^0^

     

    1.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서 열심히 정보를 찾는 배고픈 지구인 인사드려요! 오늘은 위스키 중에서도 선물로 많이 쓰고 있는 발렌타인30년산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발렌타인30년산 이..

    yumkkuk.tistory.com

     

    특징

    1. 제임슨 위스키 스탠다드는 6년 숙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요.

    2. 아일랜드의 위치한 창고에서는 130만 개에 달하는 오크통에서 제임슨 위스키들이 숙성되고 있어요.

    3. 매년 제임슨 위스키 창고에서는 2%의 위스키가 증발- 로스가 발생하는데 이를 천사의 몫(것)이라고 한다고 하네요.^0^

    4. 가성비가 정말 좋고 위스키를 정말 아예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칵테일로 만들어서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필자의 생각

     

    제가 처음 제임슨 위스키를 먹어본 건 2018년 친구들과 음식장사를 하면서 어떤 위스키를 팔면 좋을까? 하면서 위스키를 찾아보다가 시음하게 되었어요. 처음 먹고는 와 부드럽다. 왜 이렇게 달달하지? 칵테일에도 써보면 좋겠다. 하면서 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졌어요. 아니나 다를까? 이미 많이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정말 달달하니 향도 좋고 부드러운 목 넘김!! 이게 특징 여러분 꼭 드세요. 가성비 좋으니 2번 드세요!!


    제임슨 위스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으니 이제는 맛있게 먹는법을 봐봐야겠죠? 흐흐

    제임슨 위스키는 칵테일에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방법이 많은데 저는 대표적인 몇 개를 소개해볼게요. 

    그럼 언제나 그랬듯이 준비물을 말씀드리고 칵테일을 소개할게요. ^0^ 그리고 그 밑에 제임슨 채용에 관한 글을 소개할게요.

     

    제임슨 위스키
    제임슨 위스키- 출처 - 제임슨 위스키 페이스북

     

    제임슨 위스키 칵테일 준비물

     

    1. 제임슨 위스키 - 당연하겠죠?
    2. 소주잔 - 계량용
    3. 베일리스 밀크
    4. 기네스 흑맥주
    5. 콜라
    6. 진저 예일
    7. 깔루아
    8. 우유
    - 여러분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거 다 준비할 필요 없어요!! 여기서 원하시는 것 만 레시피를 보시고 골라서 사용하시면 돼요!!

     

    제임슨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 칵테일

     

    1. 아이리쉬 카밤(카붐) - 제일 유명하고 맛있다고 소문난 방법이에요.

     

    1. 기네스 잔 과 비슷한 크기의 잔에 기네스를 8부 정도 채워주세요.
    2. 소주잔 1/2의 제임슨 위스키를 기네스에 부어 주세요.
    3. 소주잔 9부 정도로 베일리스를 채워주시고 한국의 폭탄주처럼 소주잔 채로 풍덩!
    4. 기네스를 부은 잔을 드신 뒤 살짝 흔드신 뒤에 벌컥벌컥 드세요. 

    Tip) 1.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은 사람은 없어요. 하지만 흑맥주의 쌉쌀한 맛이 조금이라도 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한번 꼭 시도하셨으면 하는 방법이에요. 정말 맛있어요!!
    2. 스카치위스키는 스모크 향이 나서 아일랜드 위스키로 하셔야 맛있어요.

     

    2. 제임슨을 커피와 함께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칵테일

     

    1. 온더락 잔에 깔루아를 1/3 정도 따라주세요.
    2. 소주잔으로 꽉 채워서 제임슨 위스키를 온더락 잔에 부어주세요.
    3. 여기에 우유를 깔루아의 1:1 비율로 드시면 새로운 깔루아 밀크의 맛을 느끼시게 될 거예요.

    Tip) 원래는 아일랜드가 커피가 유명한 만큼 에스프레소를 이용한 칵테일이 있지만 손이 너무 많이 가서 저는 이렇게 먹어요.

     

     

    3. 콜라와 함께 제임슨 위스키 - 개인적으로 저는 싫어 하지만 처음 위스키를 드시는 분들이 하면 좋겠어요.

     

    1. 롱잔에 얼음을 2/3 정도 채우시고 콜라를 8부 정도 채워주세요.
    2. 제임슨 위스키를 소주잔으로 한잔하고 반잔을 넣어서
    3. 벌컥벌컥 드시면 돼요. 

     

    4. 진저에일 과 제임슨 위스키 - 요거 별미예요.

     

    1. 롱잔에 얼음을 2/3 채우시고 진저 예일을 7부 정도 부어주세요.
    2. 제임슨 위스키를 소주잔으로 2잔 꽉 채워서 넣어주세요.
    3. 기호에  따라서 레몬 슬라이스를 넣으시고 살살 돌려서 드세요.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어요.

     

    5. 마지막으로 위스키의 향과 맛을 느끼려면 오리지널 샷으로 드시면 좋아서 기본으로 위스키를 즐기시는 방법을 공유해요. 제가 글을 똑같이 발행하기에는 기본 먹는법을 아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이렇게 공유하는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2.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 좋은 정보를 정리하는 배고픈 지구인 입니다. 오늘은 발렌타인30년산 이후로 발렌타인 에디션중에 하나인 발렌타인 21년산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많은 분들이 이..

    yumkkuk.tistory.com


    마지막으로 제임슨 위스키의 채용의 관해서 말씀드릴게요! 저는 제임슨 위스키의 페이스북을 들어가서 와 여기 정말 마케팅 잘한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마 여러분도 보시면 그럴 거예요.

     

    제임슨 채용

     

    제임슨 엠버서더
    제임슨 엠버서더

    제임슨 엠버서더는 제임슨 위스키의 얼굴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임슨 위스키를 홍보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제일 놀라운 건 2년 정도 근문 뒤에 15일의 아일랜드에서 위스키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과 재밌게 놀면서 하는 느낌의 마케팅 활동이었어요. 아래 링크를 남겨 놓을게요.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요^0^

     

     

    https://www.facebook.com/jameson.korea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마무으리!

     

    여러분 제임슨 위스키 재밌게 보셨나요? 개인적으로 가성비 대비 정말 좋은 술 중에 하나이고 부드러움이 너무 좋아서 여러분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었던 술이었어요. 하지만 드시다 보면 부드럽다고 취하기가 쉬운 술인 만큼 적당히!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 여러분의 하루는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추억이 담긴 술은 어떤 걸까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거기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해서 서로 공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항상 술은 좋은 분과 좋은 곳에서 적당히 드시기를 바라면서 배고픈 지구인은 이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