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의 모든것 - 남대문 주류 가격, 이마트 가격, 도수, 먹는법 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입, 한잔을 위해 맛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배고픈 지구인이에요. 벌써 가정의 달인 5월이 왔네요! 날씨가 부쩍 더워져서 정말 놀랐어요! 후덥덥... 이렇게 더운 날 코로나 때문에 나가기도 어렵고 가성비 좋은 술을 좋아하는 분과 함께 한잔 하면 좋을 텐데!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좋은 술인 탈리스커 10년 산 위스키를 데리고 왔어요!

    요즘 저도 돈이 별로 없어서 가성비 좋은 술을 많이 찾고 있어요. 헤헤..!

    가성비가 좋은 만큼 어버이날, 스승의날의 위스키 선물로 정말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려요! 그럼 시작합니다. 위스키 선물로 좋을 탈리스커 위스키 10년 산!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가격, 도수, 안주, 먹는방법 소개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 출처 - 탈리스커 위스키 페이스북 페이지

     

    **제품명 :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탈리스커 위스키 도수 : 45.8%
    용량 : 700ml

    종류 : 싱글 몰트 위스키
    1. 탈리스커 위스키 8년 산
    2. 탈리스커 위스키 10년 산
    3. 탈리스커 위스키 12년 산 - 한정 판매
    4. 탈리스커 위스키 18년 산 - 한정 판매
    5. 탈리스커 위스키 20년 산 - 한정 판매 - 연 9,000병
    6. 탈리스커 위스키 25년 산 - 한정 판매 - 연 21,000병
    7. 탈리스커 위스키 30년 산 - 한정 판매 - 연 2,958병

    **탈리스커 위스키 가격&싸게 사는 방법 
    대형마트 : 64,500원 - 이마트 가격 65,000원 - 롯데마트 가격
    주류 백화점 : 약 60,000원
    남대문 주류시장 : 약 60,000원

     

     


    원산지 : 스코틀랜드 북서쪽 스카이 섬
    제조사 : 디아지오
    색깔: 늙은 호박색

    제조법 Point
    1. 위스키를 제조할 때 오크통을 재사용하기 전 불로 그을리는 과정 중에 탈리스커는 거의 태우는 수준으로 한다고 해요. 
    2. 피트 처리도 강하게 하는 걸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맛
    1. 조니워커 블루의 향이 잠깐 느껴져요! - 실제 조니워커의 들어가는 몰트 원액이라고 해요!
    2. 높은 페놀 함량으로 피트의 훈연 향이 짙은 게 특징이에요. - 정로환 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Tip) 피트란? 이탄이라고도 불리는데 이건 물이끼, 곷 같은 죽은 습지 식물의 유기물이 석탄화 되지 못한 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즉! 석탄 되기 전! 피트를 이용하여 위스키의 보리 등을 건조, 발아하면서 훈연 향을 먹여 독특한 맛과 향을 만들어요!
        Tip) 페놀 함량이란 피트 함유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ppm 은 페놀 함유량을 말해요! 1ppm = 1g
    3. 맛이 강렬한데 정로환 맛과 조금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4. 끝 맛의 흙내음이 느껴져서 숲 속의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5. 정로환 맛이 익숙해지면 적당히 혀를 때리는 스파이시한 맛과 과일의 단맛이 살짝 느껴져요! 
    6. 정로환이라고 말해서 그렇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밸런스가 좋은 것으로 유명해요!!

     

    탈리스커 위스키와 어울리는 안주, 요리, 야식 추천!

     

     

    탈리스커 위스키는 이마트에서 가성비 있기로 유명하지만 향이독특하여서 호불호가 갈리는 만큼 맛있는 안주, 야식, 요리를 추천드려요!

    1. 봉골레 파스타

    2. 조개구이

    3. 참치회

    4. 연어회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 출처 - 탈리스커 위스키 페이스북 페이지

     

    탈리스커 위스키 10년 산 특징

     

    1. 탈리스커 증류소 원액은 조니워커, 화이트 홈스, 드람뷔에 첨가되기도 한다고 해요. 특히 조니워커 블루/레드가 대표적이라고 해요. - 그래서 조니워커의 향을 느낄 수 있었나 봐요!
    2.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탈리스커 10년 산 위스키가 있어서 다아지오의 가격 횡포를 참을 수 있다고 해요.
    3. 사실 탈리스커 위스키는 10년 산이 제일 호평을 받고 있어요.
    4. 이마트 주류 코너에서 제일 보기 쉬운 이유가 애주가인 정용진 회장의 취향이 반영된 거라는 이야기도 있어요.
    5. 하이랜드의 속해 있는 만큼 굉장히 밸런스가 좋은 것으로 유명

     

    아! 그리고 위스키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증류법과 종류의 대해서 자세히 써놓은 제 글을 링크로 공유해 놓을게요! 보시면 왜 위스키마다 가격이 다른지 알 수 있어요! 

    - 다른 위스키도 함께 소개 해볼게요!

     

    1.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발렌타인30년산 가격 , 도수, 먹는법 - 위스키의 종류와 증류법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서 열심히 정보를 찾는 배고픈 지구인 인사드려요! 오늘은 위스키 중에서도 선물로 많이 쓰고 있는 발렌타인30년산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발렌타인30년산 이..

    yumkkuk.tistory.com

     

    2. 헤네시 xo 양주의 모든것! - 꼬냑 등급 보는 방법, 가격, 맛, 도수, 면세점 가격까지!

    3. 발베니 12년산의 모든것 - 이마트 가격, 가격, 도수, 먹는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4. 미국의 소주 짐빔 위스키의 모든것! - 짐빔 하이볼, 가격, 도수, 이마트 가격, 먹는 방법까지!

    5.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메이커스 마크 - 가격, 이마트가격, 도수, 먹는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6.국내산 위스키 -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의 모든것 - 이마트 가격, 도수, 먹는 방법까지

    7. 국내산 위스키 -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모든것 - 이마트 가격, 안주, 도수, 먹는 방법까지

    8. 국내용 위스키 - 임페리얼 17년 가격, 도수, 맛있게 먹는 방법 까지! - 이마트, 가격

    9. 국내용 위스키 - 윈저 17년 가격, 이마트 가격, 안주, 도수, 먹는법 까지!

    10. 잭다니엘 도수, 먹는법, 이마트 가격 - 여심을 흔드는 술 - 잭다니엘의 모든것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탈리스커 위스키 10년산 - 출처 - 탈리스커 위스키 페이스북 페이지

     

    필자의 생각

     

    가성비 좋은 술을 찾다가 이마트에서 완전 보물 위스키를 찾았어요. 다른 위스키보다 대체적으로 저렴하고 밸런스가 너무 좋아서 놀랐어요. 마치! 싸다고 적당히 할 줄 알았지? 이렇게 맛있을지 몰랐지? 이게 바로 나다!라고 할 만큼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저렴한 이마트 가격의 싱글 몰트를 즐길 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결론은 이번에 돌아오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위스키 선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가격의 탈리스커 10년 산으로 마음을 전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이상 탈리스커 10년 산의 대한 소개를 했어요!

    그럼 기다리고 기다리던 탈리스커 10년산 먹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사실 싱글 몰트를 칵테일처럼 먹는 것보다는 기본 먹는 방법!으로 먹는 것이 제일 맛있기에 제가 써놓은 위스키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아래 링크로 공유해놓을게요!!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발렌타인 21년산 의 모든것 - 싸게 사는법 , 가격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 좋은 정보를 정리하는 배고픈 지구인 입니다. 오늘은 발렌타인30년산 이후로 발렌타인 에디션중에 하나인 발렌타인 21년산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많은 분들이 이..

    yumkkuk.tistory.com


    마무리

     

    재밌게 보셨나요? 제가 찾은 이마트 위스키의 보물 여러분도 꼭 드셔 보시면 좋겠어요. 정말 후회 안 하실 거예요. 아! 이제는 가정의 달이니까 부모님 혹은 스승님, 은사님, 과 함께 드시면 더 좋겠네요. 저는 위스키를 선물한다는 게 예전에는 굉장히 어려운 거라고 생각했는데 술을 공부하고 마셔보면서 의미가 좋은 술, 가격 대비 맛이 좋은 술이 많아서 요즘에는 오히려 선물로 술을 많이 들고 가요!! 여러분도 좋은 분들에게 술 선물을 통해 좋은 시간을 가지시면 좋겠네요! 

    끝인사로! 여러분의 추억이 담긴 술은 어떤 걸까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거기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해서 서로 공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항상 술은 좋은 분과 좋은 곳에서 적당히 드시기를 바라면서 배고픈 지구인은 이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