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두주 는 싸구려다?!?!?! - 이과두주의 진실 도수, 안주, 가격 모든것을 소개할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행복한 한입, 한잔을 위해 맛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배고픈 지구인이에요.

    오늘은 중국집에서 항상 천대받고 싸구려라고 욕을 많이 먹고 있는 친구를 소개할게요. 그건 바로 이과두주 많이 들어보셨죠? 초록색깔 병의 3000원의 많이 판매가 되는 술 하지만 이술이 싸구려가 아니라는 거 아셨나요? 사실 중국에서는 정말 유명한 술이며 다양한 종류를 자랑해요! 정말 맛있는 술로 이야기되고 있기도하구요. 그러니 이거 먹으면 눈이 멀 거야 에탄올이라던데? 그런 이야기는 이제 그만! 당당히 중국집에서 시켜서 드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서론은 이만큼 할게요. 이과두주 시작할게요!


    이과두주 도수, 가격, 안주, 먹는방법 소개!

    홍성 이과두주
    홍성 이과두주

     

    제품명 : 이과두주 - 二锅头酒
    이과두주 도수 : 56%
    용량 : 125ml

    종류 :  고량주
    1. 홍성이과두주 - 55도
    2. 홍성이과두주 보통병 - 56도
    3. 북경이과두 - 50도
    4. 노북경이과두 - 65도 - 약 10250원

    5. 북경고량주 - 42도
    6. 구배이과두주 - 50도
    7. 10년진량 이과두주 - 50도
    8. 예품이과두주 - 46도 - 약 17,000원
    9. 진품이과두주 - 46도 - 약 38,000원

    가격 
    대형마트 : 1500원
    음식점 : 3000 ~ 4000원

     

    ▼고량주 최저가로 구입하는곳▼

    고량주 최저가로 사는곳


    원산지 : 베이징
    제조사 : 북경홍성고분유한공사
    색깔: 투명

    제조법:
    1. 고량주는 밀, 수수, 옥수수, 쌀겨 등을 발효 구덩이와 솥에 넣어 발효를 시켜요
    2. 그리고 발효시킨 재료를 잘 갈아서 물과 함께 증류해줘요.
    3. 여기서 잘 익은 재료에 효모를 넣고 잘 섞어서 발효 구덩이에 넣고 숙성을 시켜요
    4. 5일 정도 있다가 술을 받으면 - 이게 1과 에요
    5. 술을 받은 후 솥에 있던 재료들을 모두 꺼내서 잘 속 아내 줘요. - 재료가 뭉치지 않는 게 중요해요.
    6. 그리고 새 재료와 효모를 넣어서 잘 섞은 뒤 구덩이 넣고 발효를 한 뒤 5일 뒤에 꺼내서 술을 내리는 것이 2과 에요!

    Tip) 중국집에서 3000원이라고 무시했었던 과거에 저에게 참 미안할 정도로 많은 수고가 들어가요...

     

    이과두주맛 : 
    1. 56도 인 만큼 혀와 목이 타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토닉워터나 물의 희석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어요. 물론 괜찮으신 분들은 기름기 많음 음식과 스트레이트로 그냥 드시죠.
    2. 이과두주 특유의 과일 배향이 나요.
    3. 먹다 보면 뒷맛이 깔끔하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 차게 드셔야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이과두주와 어울리는 안주, 요리, 야식 추천!

     

    이과두주는 향이 독특하여서 어울리는 안주,요리,야식을 한번 추천드려봐요!

    1. 양꼬치 - 쯔란과 함께 약간 짭잘하게

    2. 훠거 - 메운탕, 토마토탕과 함께

    3. 온면 - 이건 중국요리집에가서 꼭 한번 드셔보세요!

    4. 족발 - 달달한 족발로 드셔야해요! 돈파육처럼

     

    ▼이과두주와 어울리는 안주 싸게 사는곳▼

    다양한 안주 싸게사는곳

     

    특징: 

     

    1. 제일 유명한 이과두주는 홍성이과두주 라고 해요.
    2. 증류를 할 때 제일 처음 나온 술을 과두라고 해요.
    3. 미세하게 포함된 술의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하여 더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향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해요. 그래서 숙취까지 줄였다고 하니 참 엄청나죠? - 사실 저는 숙취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하..
    4. 중국에서 제일 많이 소비되는 술 중에 하나예요.
    5. 가격이 싸서 짝퉁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북경 이과두주
    북경 이과두주

    필자의 생각

     

    중국 북경에서 유학하던 시절에 로컬 음식점을 들어가면 친구들과 함께 얼과토우 라고 하며 많이 마셨던 술이에요. 사실 막상 중국 유학을 가게 되면 비싸지만 우리나라 소주와 칭다오, 하얼빈 맥주를 많이 먹기는 하지만 중국 로컬 음식점을 들어가면 이과두주를 참 많이 찾고 많이 먹었어요. 그때는 중국에서 싼 술이라고 무시하고 눈머는 거 아냐?라고 했지만 맛 하나만큼은 깨끗하고 좋아서 중국의 기름진 음식 혹은 훠거 , 마라탕 먹을 때 참 많이 먹었어요. 그러니 이제 여러분도 이과두주 무시하시지 말고 드셔주셨으면 좋겠어요.


    이과두주와 비슷한 술 추천

     

    1. 중국 8대 명주 양하대곡 - 가격, 도수, 맛, 면세점가격, 어울리는 안주까지!

    2. [술 story/고량주 Story] - 대만의 명주 금문고량주 58 - 가격, 도수, 싸게 사는 방법, 등급 구별법 까지!

    3. [술 story/고량주 Story] - 국민 고량주가 된 연태고량주의 모든것 - 가격, 안주, 도수, 먹는법 까지!

    4. [술 story/고량주 Story] - 중국술 수정방 레시피, 안주 꿀팁 - 중국 8대 명주 수정방

    5. [술 story/고량주 Story] - 마오타이주 진품이 없다? 마오타이주 가격, 안주, 감별법까지!

     

    이과두주 맛있게 먹는법

     

    1. 기름진 음식 or 중국 음식과 드세요.
    2. 너무 강하다면 물이나 토닉워터와 섞어서 드세요.
    3. 주스, 보드카, 진 과 같은 술과 섞어서 드시면 이과두주 향이 너무 강해서 그냥 이과두주 먹는 느낌만 나실 거예요. 그래서 이건 비추천!!
    4. 꼭!! 차게 드세요. 워낙 향이 세서 차갑게 해도 향을 다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차게 드셔야 도수의 대한 느낌도 덜하고 특유의 미곡 향도 느껴지지 않아요.

    Tip) 맞아요. 사실 맛있게 먹는법이 많지 않은 술이에요 ㅠㅠ 워낙 향이 강해서.. 그래서 맛있는 안주와 드시는 게 제일 좋구 맛이 깔끔해서 정말 요리와 먹으면 더 맛있는 술이에요.!!


     

    마무리

     

    이과두주의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셨나요? 가격이 싸다고 해서 안 좋은 술이 정말 아니에요! 이제는 중국집에서 이과두주를 그만 욕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저도 중국집 가거 술 생각이 난다면 이과두주를 하나 시켜서 먹을게요. 여러분 꼭 강요는 아니지만 가끔 중국집에서 생각나시면 하나씩 시켜서 드시면 중국의 배향을 느끼시면 좋겠어요. 술은 언제나 좋은 분과 좋은 시간 적당히 드시기를 바라며 배고픈 지구인은 이만!!  아! 그전에 글 공유는 센스 이신 거 아시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